귀순배우로 유명한 김혜영이 TV조선 예능프로그램에 모란봉클럽에 출연한다는 소식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김혜영은 결혼과 이혼 등의 시련을 겪으며 한동안 활동을 하지 않고 있는데요. 김혜영이 누구인지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김혜영 프로필

김혜영 나이는 1972년 7월 24일생입니다. 김혜영 고향은 함경북도 청진시 출신으로 북한이탈주민입니다. 김혜영 학력은 동국대학교 연극영화학과를 졸업했으며, 종교는 천주교이지요.


김혜영은 북한에서 무역상인 아버지와 음악교사인 어머니, 여동생 두 명과 함께 살았습니다. 북한에서 비교적 유복하게 살았다고 하는데요. 김혜영 아버지가 무역업을 하면서 유복하게 지낼 수 있었고, 한국으로 귀순할 수 있었던 이유이기도 합니다.


김혜영은 평양연극영화대학을 입학 영화배우를 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었습니다.그러나 아버지가 대한민국이 잘 살고 있다는 실상을 알고 탈북을 결심하게 되며, 8개월 간의 고난이 시작되었습니다. 어머니가 반대를 했지만, 아버지의 결심을 꺾을 수가 없었다고 합니다.



무역업을 하는 아버지는 오래전부터 북한사람이라고 볼 수 없을 정도로 눈이 트인 인물이라고 할 수 있지요. 이후 부모는 김혜영과 그 동생들에게는 탈북에 관한 이야기는 전혀 하지 않았으며 먼 친척 결혼식에 가는 거라 속이면서 조금씩 준비하였고, 1998년 겨울 얼어붙은 압록강을 건너 탈북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조선족들에게 잡힐 뻔하였고, 목숨의 위협을 받게 되었다고 하지요.


무사히 한국으로 잘 돌아온 김혜영은 대한민국에 정착하면서 동국대학교에 입학하였고, 여러 방송에 출연하여 이름을 알리게 됩니다.



김혜영 결혼과 이혼 이유

김혜영은 2002년에 당시 군의관이었던 성형외과 의사와 결혼하였으나 2005년에 이혼하게 됩니다. 


2009년에 동료배우 김필(김성태)과 재혼하여 슬하에 아들1명을 두었으나, 금전 문제와 성격 차이로 인해 또 이혼하게 됩니다. 경제적인 이유도 상당히 컸다고 하는데요. 아들의 양육은 김혜영이 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김혜영은 세번째 결혼을 하게 되는데요. 2015년 6월, 프로레슬러 이왕표의 소개로 종합반도체 전문기업 바른전자의 김태섭 대표와 결혼하였으며, 동시에 아이의 양육과 남편의 내조를 위해 연예계 은퇴를 선언하였습니다.


그러나 세번째 결혼 생활도 순조롭지 못했습니다. 김혜영 남편 바른전자 김태섭 회장이 지난 2018년 구속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김태섭 회장 등은 중국 투자유치와 관련한 허위정보를 흘리는 등의 수법으로 주가를 끌어올린 혐의를 받고 있는데요. 미실현 이익을 포함하여 200억원대 부당이득을 챙긴 것으로 보고 있다고 언론의 기사를 통하여 알려졌지요. 현재 김혜영과 김태섭 회장과 관계의 근황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김혜영은 최근 다시 TV조선의 모란봉클럽에 복귀를 하며 오랜만에 근황을 공개할 예정인데요. 방송을 통하여 김혜영의 근황을 들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아무튼 오랜만에 복귀를 한 만큼 김혜영이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으면 좋겠습니다.

+ Recent posts